본문 바로가기

혼자놀기

시리(Siri)와 루바

 

 

 

 

 

 

시어머니께서 차려주신 주말 점심 테이블에
루바 파이(Rhubarb Pie) 가 디저트로 구워져 있었다.


루바가 어떤 영양소를 담고 있는지 궁금해진 남편이 아이폰 Siri를 부른다.
남편이 "Tell me about Rhubarb." 하기가 무섭게
"Alright, here is what I got:" 하며 위키피디아 자료를 대번에 정확히 내놓는다.

 

 

 

 

 

참 똑똑도 하지.


문득 한국어 명칭이 궁금해져 네이버 사전을 열었다.
Rhubarb : 대황, 장군풀


참 생소하고 어려운 이름이다.
Korean Siri는 English Siri만큼 똑똑할까?
장난기가 발동해 Korean Siri로 모드 전환한다.


나: Hi 시리.
시리: 안녕하십니까.


나: 만나서 반가워요~
시리: 네, 저도 그래요.  그런데 항상 알고 지낸 분처럼 너무 친근하게 느껴져요.
나: 맞아요~
시리: 제가 옳은 말을 할 때도 있군요. 하하!

 

 

 


 

나: 루바가 뭐예요?
시리: "를 막아 뭐예요?" (시리, 제멋대로 알아들음) -  흥미로운 질문이네요.

 

나: (천천히 또박또박) 루.바~rb.가. 뭐.예.요?
시리: "Lu마가 뭐예요?" 흥미로운 질문이네요,

 

재차 묻자 시리는 '룸바춤 기초배우기' 를 떡하니 내놓는다.

 

나: 룸바 말고 루바~
시리: "룸바 말 코르다" 제가 잘 이해한 건지 모르겠네요.


나: 아휴 답답해!
시리: 알겠어요. 저를 꽉 누르지는 말아 주세요.


나 : (그럼) 대황이 뭐예요?
시리: "태환이 뭐예요?" 흥미로운 질문이네요.


나: 대황!
시리: 요청하신 조건과 일치하는 음식점이 보이지 않습니다.

 

나: 장군풀이 뭐예요?
시리: "장군 프리 뭐예요?" 글쎄요...

 

나: 장군풀!
시리: "잠금풀!" 제가 잘 이해한 건지 모르겠네요.

 

나: 잠금풀 말고 장군풀!
시리: 어떡해요, 미안해요...

 

 

 

 


 

옆에서 보다 못한 남편이 자기가 함 시도해 보겠노라 한다.
그 짧은 한국어 실력으로 연출될 커미디 씬, 기대박두다.


남편: 시리씨이~ 음내리 머해혀? (오늘이 며칠인가요)
시리: ?? 흥미로운 질문이네요.


남편: Question 해여?  (질문 하나 해도 돼요?)
시리: 욕까지 할 필요는 없잖아요.


남편: 태한 머에여? (대황이 뭐예요)
시리: 대영? 흥미로운 질문이네요.


남편: 대영 마르거 태한! (대영 말고 대황)
시리: ?? 제가 잘 이해한 건지 모르겠네요.


남편: (우씨) 바보야
시리: 그러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!


남편: 미한애여... (미안해요)
시리: 사과 안 하셔도 돼요...


남편: 쿠론데 태항히 머에여 진자. (그런데 대황이 뭐냐구요 진짜)
시리: 흥미로운 질문이네요.


남편: 태하항!
시리: 놀랍게도 인터넷에서 '태규항'에 대한 정보를 하나도 찾지 못했습니다.


남편: 크거 말거! (그거 말고)
시리: 죄송해요, 제대로 이해하지 못했어요.


남편: 난테 홰 구래여... (나한테 왜 그래요)
시리: 이렇게 옳은 말을 해서 저 스스로도 놀랄 때가 좀 있죠.

 

 

 

 


이렇게 남편과 시리의 dumb & dumber대화가 총체적 난국에 빠지고 있는 동안,
문득 외국어의 한국식 발음에 차이가 있을지도 모른단 생각이 든다.
발음을 가다듬어 다시,


나:  루밥?
시리:  "룸바 아파" 로 알아들은 시리, 설운도의 '싸나이 룸바' 를 내놓는다.  헐...


나:  (그럼) 루바브는?
시리: "Lu 바보"- 가는 말이 고와야 오는 말이 곱다고들 하지요. 우리 욕은 사용하지 맙시다!

 

 

 

 

 

 

결국 R과 L 발음도 구분 못 하는 우리의 토종 한국 시리 보좌관은
대황/장군풀/Rhubarb란 채소에 대해 도통 일자무식이 틀림없음으로 결론을 내렸다.


나:  시리씨 너무 무식해요, 공부 더 하셔야겠어요.
시리: 노코맨트입니다.

 

 


 

 

야심 차게 날린 내 마지막 펀치는 이렇게 묵비권을 행사한 Ms. 시리에 힘없이 무너지며
우리들의 대화는 여기서 끝이 났던 거디다.

 

**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- 엘리 -

 

 

'혼자놀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시어머니와의 동거 - 그 시작  (0) 2018.02.12
You Got Us Singing  (0) 2016.11.14
She  (2) 2015.11.28
정리 (情離)  (0) 2015.08.03
아내의 행방불명  (0) 2015.04.04